본문 바로가기
리뷰

[광주 숨겨진 맛집]송정리 도산동 도산골 해물가득 파전에 막걸리 알탕까지

by 비단솔솔 2024. 2. 17.
728x90

비가 오는 날 생각나는 파전에 막걸리 먹기 좋은 해물 가득 들어가 있는 파전집 도산골 소개한다.

숨겨진 맛집 도산골 해물파전

 

1. 위치

📍도산골
광주 광산구 도산로 9번 길 15 도산골
https://naver.me/FOvhSRfn

 

도산골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1 · 블로그리뷰 177

m.place.naver.com

🚗주차는 주변에..
🚇지하철은 도산역 2번 출구
🚌버스는 송정호반아파트 정류장에서 하차
🕖17:00-23:00(매주일요일 정기휴무)

송정리 역하고도 가까운 곳이다. 송정리역 근처 맛집이라 하면 떡갈비가 대표적인데 근처에 머무르시거나 저녁에 안주거리를 찾고 계셨다면 한 번쯤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도산골 옆에는 도산골옆집이라는 상호로 운영하는 가게도 있으니 헷갈리시면 안 된다.

조금만 늦게 가면 웨이팅이 있다는 소문에 오픈시간 맞춰서 부랴부랴 갔는데 비 오는 날이라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 들어갔다. 하지만 좀 지나니 금방 자리는 다 차버렸다.

자리는 크게 다섯 자리로 되어있는데 좁지 않아 최대 6명 정도까지도 앉을 수 있을 거 같다. 각각 칸막이로 되어있어 불편함 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또 방안에 두 테이블이 더 있었다.

해물파전은 포장도 가능한데 포장을 피자용기에 해주신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을 거 같아 좋은 거 같다.

728x90

2. 메뉴 

해물파전

새우가 아주 빼곡히 들어가 있고 바삭바삭해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저만의 먹는 팁을 드리자면 청양고추를 주문하여 해물파전 소스에 담아준다. 그런 다음 해물파전을 소스에 찍고 청양고추와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다.
해물파전은 15분 정도 소요되니 미리미리 주문해야 한다

알탕

또 알탕이 맛있다.  얼큰하니 밥이 생각나는 메뉴이다.
양도 보통양이 아닌 느낌이라 여기는 모든 메뉴가 다 푸짐할 거 같다. 알도 많고 안에 건더기도 많아서 먹어도 줄지가 않았다. 마지막에 국물 안주로 먹어주기 좋았다.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나는 밤이 있는데 그럴 때 여기서 먹으면 정말 만족스러울만한 곳이다. 사람이 많거나 직접 가게에서 먹을 여건이 안된다면 포장해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광주에 숨겨진 맛집 도산골 추천드린다.

728x90